본문 바로가기

여행 노트

[충남 서산] 용비지 (용현저수지)

반응형

이날은 군대 선임으로 만난 형이 서산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느 소식을 듣고


서산을 내려가게 됐다. 차 막히기 전에 출발하기 위해 일찍 도착해 처음에는 서산의 


서산 아라메길 1구간 을 갔는데.... 너무 휑해서 급하게 찾아보고


용유지 (용현저수지 / 용비지) 로 출발했다.




다음 지도에는 용유지로 나오는데 용비지, 용현 저수지 등 이름이 다양하다.




가는길에 황금 들판과 추수하시는 농부님들 Cut !



가는길이 생각보다 도로가 시골도로 (골목길) 에 이 길이 맞나... 싶은 경로로 간다 ㅋㅋ


근데 그런 생각이 드는 길이 맞으니 찾아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길...ㅋㅋ


가는길에 언덕배기에 방목해서 키우는 소가 수백마리...


옆에서 여자친구는 귀엽다고 했지만 나는 맛..있...



도라에몽 주먹



드디어 도착!! 을 했는데 저수지가 


따로 주차장이 없고 도로 옆의 흙바닥에 주차를 해 놓아야 했다.


내가 갔을 때는 저수지 입구 바로 앞에는 이미 차들이 많이 주차가 되어 있어서 언덕을 한참올라가서 주차함 ㅠㅠ



꾸역꾸역 주차하고 올라가는길 !! 언덕 위에 저수지가 있다. 둑방길 느낌 난다.


근데 이 당시에 벌레가 엄청 많았음... 조심해서 가야됨 ㅠㅠ



둑방길 위로 올라가는길에 아래로 보이는 아까 그 한우 축사? 같은 곳이 보인다.



둑방길을 다 올라가면 꽤나 높다





저수지 풍경 !! 생각보다 저수지 크기가 굉장히 커서 놀랐다.



가을느낌나는 갈대와 뒤로 보이는 낮은 산들에는 단풍 물이 들기 시작함 +_+


역광이라 사진이 뿌옇게나옴 ㅠㅠ




태양을 피해 둑방길을 따라 걸어가다 보면 좀 더 넓은 호수와 반영을 찍을 수 있다




둑방길 맞은편에는 넓은 들판과 정자가 있다고 해서 둑방길 끝의 산길로 향했다.


산길이 좁고 길이 꽤 험하니 운동화 착용이 필수 !



산길 걷다가 맞은편 산의 단풍이 보이는데 너무 이쁘당!! 


길지 않은 가을을 요즘 제대로 즐기는듯 하다 ㅋㅋ



오오... 인★ 에서 보던 넓은 들판과 나무들 !! 무슨 나무인지는 모르겠는데 저 나무따라 길이 있다.

 


저수지도 잔잔하고 아름다웠는데 넓은 들판에 몇그루 없는 나무도 너무 분위기 있었다.


삼각대랑 카메라만 들고왔으면 웨딩 스냅샷찍었다 여긴 ㅋㅋ


진짜 무한 셔터누르게됨 !!




아까 둑방길에서 나무 사이로 보이던 정자가 눈앞에 있다 ㅋㅋ


어쩜 정자도 저렇게 저수지 안쪽에 들어가있는 땅 쪽으로 이쁘게 지어놨을까 싶다.



정자 자체는 팔각정 같이 앉아 쉴수있는 느낌은 아니고 시멘트 기둥과 지붕으로 그늘막 정도 느낌이었다.




잔잔~한 호수 !



다시 돌아와서 갈대샷 한방 !


둑방길 -> 정자 -> 둑방길 코스는 약 1시간이 걸리지 않은 것 같다.


물론 가는 내내 사진 엄청 찍으면서 갔는데도 딱 !! 잠깐 짬내서 둘러보기 좋았다.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