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s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

반응형

Tistory & Google Adsense 승인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해보려고 과거 취업 전 만들어 놓은 Tistory 계정으로 2018년 10월 부터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2015 년 7월 경 취업 준비를 하며 같은 학원을 다니던 형님이 Tistory 는 테마 편집 등 블로그 꾸미기에 자유로워 재밌다는 이유로 Tistory 를 시작하게 되었다.


이왕 블로그를 시작한 김에 요즘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를 같이 신청해 보기로 했다. 


신청 하는 방법은 https://allyson.tistory.com/51 블로그를 참고했다.


위 블로그 글에 따라 신청을 하고 나서 온 메일은




"환영합니다. 필요한 준비는 거의 다 되어 있습니다." 제목이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신청만 하면 다 승인되는 줄 알았는데 하루, 이틀이 지나도 승인 완료 메일이 오지 않았다...




구글 검색해보니 구글 애드센스는 아무나 받는게 아니라더라... 심지어 애드고시라고 불리울 정도로 블로그 게시글 많은 사람들도 수 번씩 재신청해서 겨우 받는다고 하더라고...ㅠㅠ



그렇게 1주일 이상 기다려도 답변이 오지 않길래 (사실 신청 시 승인까지 길면 1일, 부득이하게 그 이상 걸린다고 되어 있었음) 떨어진 걸로 체감하고 다음 애드핏을 신청했다.





다음 애드핏은 이틀만에 보류 결과가 오더라...ㅋㅋ (보류 문구 새빨간거 보소...) 


이때 구글 애드센스는 당연히 떨어졌겠거니 했다.


그도 그럴게 그때 당시 게시글은 2015년 7월에 올린 게시글 3건이 전부였다.


구글 검색 결과 애드고시를 분석한 사람들 말로는 게시글 100개 이상, 게시글 건당 1000자 이상 등의 조건이 충족되어야 구글 봇에서 심사 통과를 해준다고 했기에 포기를 한 상태였다.


그렇게 기다리며 포기하고 우선 블로그는 생각나는 데로 맛집, 개발 노트들을 올리고 있었다.


그런데 웬걸...





09월 30일 신청 -> 10월 08일 사이트 연결 메일 -> 10월 17일 승인 


읭 ?? 


이때까지 올린 게시글은 2018년 10월에 추가로 올린 게시글 7건까지 총 10건이었다.


흠... 왜지... 왜 내 블로그가 통과된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찌되었든 통과되니 기부니가 굉장히 좋았다 😆


역시 사람들 말 듣고 포기하기보다는 직접 해보고 결과를 확인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인 것 같다.


(근데 어차피 게시글도 적고 접속자 수도 적어서 수입은 없드아..)


일단 꾸준히 글을 계속 올려서 모니터링해 볼 생각이다.


다들 포기하지 않고 신청하셔서 승인되시길 !!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