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기 /밥집 (Meals)

[서울 마포구 상암동] 월화고기 숙성 삼겹살 맛집

반응형

크리스마스 전에 여행을 다녀와서 크리스마스 당일은 쉬기로 하고


저녁만 간단히 하기로했다.



그래서 선택한 저녁메뉴!! 삼겹살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이기도 하다 ㅋㅋ


평소에 언제 한번 가야지...하고 벼르고 있던 상암동의 월화고기를 가보기로 했다.



위치



얼마전에 상암동에 2호점까지 내셨더라. 장사가 잘되나봄 !!




건물의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부는 깔끔했다




월화고기는 입구에서 정직한 중량, 고기라고 홍보하더라


먹거리 X파일에서 고깃집 방문하여 정량 제공하는지 확인하는 편에서


 무게 쟀을 때 정량으로 줬나 봄



아래는 메뉴판




돼지고기 뿐만 아니라 소고기도 파는데 가격이... ㅎㄷㄷ...



삼겹살은 14,000원 목살도 14,000원으로 요즘은 돼지고기값이


워낙 비싸서 상암동 근방에서는 중간 정도의 가격이다.


상암동은 주로 13,000 ~ 18,000원 까지 삼겹살 가격대가 다양해서 이정도면 평타 !!



항정살같은 특수부위도 판다.




기본 상차림은 깔끔하며 명이나물(?), 갓김치가 다른 월화고기의 강점인 듯 하다.


갓김치 주는데는 많이 없던 걸로 기억한다.




월화고기는 정량 제공이 강점인 만큼 질량이 표시된 가격표를 아예 붙여서 주신다 ㅋㅋ


훨씬 믿음직하다 +_+



삼겹살 2인분 목살 1인분 했다... 2명이서...



여기는 벨도 너무 독특하다.ㅋㅋㅋㅋ 소주, 맥주, CALL 버튼이 다 따로다 ㅋㅋㅋ


나중에 소주버튼 누르니 알아서 소주 가져다 주시더라 ㅋㅋ




크으... 저 삼겹살의 지방과 살코기 비중의 적절함...



고기는 초반에 불판에 올리고, 자르는것까지는 직원 분이 해주시며


이후 뒤집어서 완전히 굽는건 스스로 해야 한다.




노릇노릇 익어간다 +_+



마늘에 참기름장 요청하면 올려주시고, 갓김치도 저렇게 불판에 올려서 구워주심



기본 서비스로 된장찌개가 나오는데 이것도 짭조름하니 맛있었다.



이제 먹는시간 +_+



상추에 구운 마늘, 갓김치 올려서 먹으면 매콤 고소한 한 점 !! 😍



삼겹살 흡입하고 바로 목살을 구워달라고 요청드렸다.



되게 두꺼워보였는데 자르니 몇점 안됨 ㅠㅠ... 목살도 비계와 살코기의 비중이 적절하다



하아.... 중간에 혹시 와사비 있냐고 여쭤보니 주시더라 ㅠㅠ 있는지 알았으면 처음부터 달라고 요청할껄 ㅠㅠ


와사비는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주심 !!



항정살도 먹어보고 싶어서 주문했다 !! 항정살 18,000원 으로 가격이 저렴하진 않다.



역시 고기 질은 좋다 !!



항정살도 직원분께서 구워주시고 잘라 주셨다.



크으... 저 선홍빛 육질 사이사이의 비계.... 사실 항정살을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월화고기의 항정살은 맛있었다. 고기 육질이 굉장히 쫄깃하고 씹는 식감이 느껴질 정도였다.


보통의 항정살은 비계맛이 강한데 이 곳은 육질이 느껴졌으니...



앞으로 상암동에서 삼겹살 먹을때는 월화고기로 가야겠다 !!


상암동 삼겹살 맛집 린정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