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노트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 북악 스카이웨이 북악 팔각정

반응형

이 날은 촬영용 웨딩 드레스 셀렉 및 웨딩 링을 수령하는 날이었다.


매주 결혼 준비로 주말 중 하루는 투자하는 것 같다 ㅠㅠ


햄보카지만 쉴 여유가 없는 것두 사실이다...


그래서 종로에서 반지를 찾고 바로 자주 가는 서울 드라이브코스 명소인 


북악 스카이웨이로 바로 향했다.


네비게이션에는 "북악 팔각정" 으로 검색해서 가는게 좋다



참고로 시간대를 잘못 맞춰가면 네비 도착하기 몇백미터 전부터 주차장 줄이... ㅎㄷㄷ



도착할 시각이 해질 무렵이라 부리나케 주차하고 바로 사진을 찍었다 !!ㅋㅋ



이 날 미세먼지가 심해서 하늘이 뿌옇고 원거리 초점이 잡히지가 않았다ㅠㅠ.... 핵실망...


그래도 단풍 색이 너무 이쁘드라 😍



지도상으로 북악 팔각정 북쪽으로 평창동이 한 눈에 다 보인다.



몇 분 지나지 않아 노을이 늬엿늬엿 지기 시작했다.


사진에서도 서쪽은 노을이고 동쪽은 이미 밤이 되어 있다 


역시 미세먼지 많은 날은 하늘이 더 붉다



매번 해가 쨍한 낮에만 갔다가 처음으로 노을질 때 가봤는데... 너무 이쁘다!!



노을이 지기 전 들어온 가로등과 북악 팔각정 한컷 !! 


오랜만의 주황색 가로등불을 봤다. 서울 도심에는 전부 화이트 LED 가로등이기 때문에


요즘은 찾아보기 힘든 주황 가로등불이 이곳은 곳곳에 있다.



주변이 전부 알록달록 울긋불긋하다 !! 진짜 미세먼지만 없었으면 훨씬 이뻤을텐데ㅠㅠ



서쪽으로 지고 있는 노을... 색이 너무 아름답다



북악 팔각정에는 1층은 카페, 2층은 식당이 있다.


2층에는 망원경들이 있어서 남쪽으로는 성북동을, 북쪽으로는 평창동을 볼 수 있다.


물론 유료망원경이라 500원짜리가 필요하다 ㅋㅋ




점점 어둑어둑해지고 있다.


노을 색이 예전 색종이나 학종이에 그라데이션 들어가있던 그 느낌이다 ㅋㅋ




2층 올라가면 아래 공원도 한눈에 볼 수 있다.




북악 팔각정 2층을 올라가면 차도를 넘어서 광화문 방면과 자세히 보면


남산타워도 보이며, 무엇보다 밤에 불이 켜져있는 성곽길을 볼 수 있다.


불켜져있는 성곽길이 정말 운치있었다. 데이트코스로 너무 제격인 듯 ㅋㅋ



헤가 완전히 지기 직전의 하늘색... 너무너무 아름답다 !!


앞으로는 노을보고 싶을 때에도 북악 스카이웨이를 찾아야겠다


위치



반응형